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동정책,의견표현.참여권리 보장" 동구,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위촉
상태바
"아동정책,의견표현.참여권리 보장" 동구,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 위촉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7.04.1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13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 및 예산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구성됐다는 것.
 이와 관련 지난달 관내 어린이 청소년 대상으로 모집한 결과 총 35명이 선발됐으며 초등학생 20명, 중학생 7명, 고등학생 8명이며 성별로는 남자 15명, 여자 20명이다.
 이날 선발된 20명의 어린이와 15명의 청소년들에게 위촉장 전달식을 갖고 이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최지민 아동권리2팀장의 특강으로 아동친화도시 및 아동권리의 이해,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진행됐다.
 위원회는 향후 ▲어린이·청소년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 의견제시 및 참여 ▲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의 추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흥수 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으로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받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의견에 귀 기울여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이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로의 동구를 조성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