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가 올 1분기에 1만1851건의 생활민원을 신청 받아 모두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동기 1만1228건 대비 5.5%가 증가된 것이다.
민원신청 경로는 시민생활전망대 5666건(공무원현장견문 1858건, 365민원콜센터 2681건, 당직 민원 674건, 방문 민원 453건), 국민신문고 6185건 등이다.
민원유형별(시민생활전망대 통계)은 도로 1334건, 교통 744건, 청소환경 720건, 건축건설 510건, 가로보안등 465건 등 순으로 파악됐다.
시민생활전망대를 이용한 민원은 전화(대표번호 043-201-0001)로 신청하면 직원(또는 청주365민원콜센터 전화상담사) 시스템에 민원신청내용을 등록하고, 담당자가 민원처리 후 결과를 민원인에게 문자 또는 메일로 통보케 된다.
국민신문에 민원신청은 시 홈페이지 내 국민신문고 메뉴를 이용할 수 있고 생활불편신고앱, 안전신문고앱 등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자민원을 신청도 가능하며 결과를 통보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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