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교육지원청, 지역특화 교육과정 개강식 개최
상태바
철원교육지원청, 지역특화 교육과정 개강식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4.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플라즈마 미래 향토 인재 성장의” 마중물이 되다!

강원,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오흥금)은 19일(수)오후 3시30분에 갈말읍 지포리 소재, 철원플라즈마산업 기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7 지역특화교육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개강식을 개최했다. 


지역특화교육과정은 지역사회와 함께 향토미래인재 발굴육성 및 지역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애향심 고취 및 진로진학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최근 들어 미래 신산업으로 떠오른 플라즈마는 에너지, 반도체, 환경, 의료,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여 학생들에게 폭 넓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고 이공계 취업과 연계한 진학 설정에 기여 할 것이다.  


본 교육과정은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7년 새로 시작하고 있는 “수요일”과 연계하여 동아리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2015년 24명, 2016년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올 해는 신철원고, 김화고, 김화공고 1~2학년 학생 28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교육 강의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연구 활동을 신설하고 체험 활동을 보다 확대하여 교육과정을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오흥금 철원교육장은 “철원군 플라즈마 지역특화 교육과정이 청소년이 꿈을 만들어가고 그 꿈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 공동체로 발전하는데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