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응원서포터즈 ‘화이트프렌즈’ 로 명칭 확정
상태바
강원 응원서포터즈 ‘화이트프렌즈’ 로 명칭 확정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4.2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터즈 모집 순조…모집률 95%
평창올림픽 붐업 확산 분위기 조성
하반기부터 리더 양성·맞춤 교육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시 올림픽 열기 조성과 신명나는 응원을 펼칠 ‘강원도 응원서포터즈’ 의 대외명칭을 전국공모를 거쳐 ‘화이트프렌즈’ 로 최종 확정됐다.

 강원도(강원도지사 최문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시 올림픽 열기 조성과 신명나는 응원을 펼칠 ‘강원도 응원서포터즈’의 대외명칭을 전국공모를 거쳐 ‘화이트프렌즈’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간에 경기장 안팎에서 응원의 핵심 역할을 맡을 ‘강원도 응원서포터즈’를 현재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조롭게 모집 중이며 목표인원 1만 5000명 대비 1만 4181명(모집률 95%)을 모집했다.


 응원서포터즈는 테스트이벤트 기간에 경기장 안팎은 물론이고 특히 비인기종목에서 머플러, 모자 등으로 복장을 갖춘 서포터즈들은 경기장의 응원열기를 끌어올리는 일등공신 역할 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 우리나라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한편, 다른 관람객들의 응원열기까지 끌어올리는 역할로 앞으로 다가올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붐업 확산 등 분위기 조성에 선봉장이 되고 있다.


 도는 앞으로, 단체위주의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오는 6월까지 서포터즈 모집을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리더 서포터즈 양성 및 서포터즈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전 운영 배치를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강원도에서는 올림픽 대회기간 중 본격 운영하게 될 ‘강원도 응원서포터즈’의 대외명칭 전국 공모를 통해 ‘화이트프렌즈’로 최종 확정했다.


 전국 및 서포터즈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접수된 65건 중 도청 전직원 투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작을 선정한 ‘화이트프렌즈’는 동계올림픽과 강원도의 겨울을 의미하는 눈의 하얀색과 선수단을 응원하는 친근한 표현의 프렌즈를 합성한 의미다.
 최명규 도 올림픽운영국장은 “지난 테스트이벤트 기간 동안 경기장 안팎에서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강원도 응원서포터즈’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 본 대회 기간 중 대외적으로 ‘화이트프렌즈’로 활동하게 될 우리 서포터즈들이 올림픽 붐 조성의 선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철저한 준비를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