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유기동물과의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광진구 ‘유기동물과의 만남의 날’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5.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서울동화축제와 연계 광진광장서 건강검진등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유기동물과의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

 

 

 

 

 

광진구 수의사회, (사)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 광진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행사는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동물보호의식 고취 및 올바른 동물 사육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4일 오전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 앞 광진광장에서 서울동화축제와 연계해 열려 행사장을 찾은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 유기동물 무료 입양 ▲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 반려동물 간단 미용 ▲ 현장 무료 동물등록 ▲ 동물보호법 홍보 등을 진행한다.

 

구는 유기동물 가운데 건강하고 성격이 온순하며 반려동물로 인기가 좋은 품종의 강아지 및 고양이를 사전에 선정해 미리 유기동물 입양을 신청한 희망자와 만남을 추진한다.

 

또 구는 유기동물 입양 후 다시 유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입양희망자에 대해 사육여건과 입양경력 등을 미리 조사하는 등 입양자를 심사했다. 입양된 동물은 현장에서 무료 동물등록을 실시하고, 입양자에게는 주의할 점과 준수사항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해 ▲ 건강검진을 포함한 무료 건강상담 ▲ 내장형 마이크로칩을 이용한 무료 동물등록 ▲ 반려동물 간단미용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동물등록제 안내 등 반려동물 관련 상식과 동물보호법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유기동물과의 만남의 날 행사 외에도, 6월부터 10월까지(혹서기 8월 제외)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유기동물 입양홍보의 날’로 운영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서울동화축제와 연계해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또한 우리 모두가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생명의 존엄성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