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청소년연맹, 2017 독도지킴이학교 방문
상태바
한국청소년연맹, 2017 독도지킴이학교 방문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5.1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독도야! 우리가 지켜줄게!” 

강원철원,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독도의 인문사회학적 중요성 인식 및 독도 지킴이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2017 독도지킴이학교 독도탐방”의 일환으로 지난11일 독도를 방문했다.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에서 주관하는 독도탐방 활동은 청소년 및 지도자들에게 독도에 관한 올바른 역사인식과 주인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활동으로 올해로 7년째 이다.  

독도지킴이학교 교사활동에 참가하는 독도지킴이학교는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올 초 공모를 통해 선정한 초등학교 30개교, 중학교 60개교, 고등학교 40개교로 올 한해 동안 독도와 관련된 동아리활동을 지원받는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미래 대한민국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독도 수호에 대한 사명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독도지킴이학교 현장방문을 통해 독도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나아가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독도탐방은 독도지킴이학교 담당교사 및 대표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방문중인 1기를 시작으로 5월 15일, 17일에 출발하는 2~3기까지 2박 3일간 약 190명이 참가한다. 독도 탐방 외에도 울릉도 문화유적지답사, 독도관련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독도의 가치를 이해하고 독도지킴이학교로써의 역할을 점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