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주시, 내달 10·11일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
상태바
청주시, 내달 10·11일 맑은고을 북누리 축제
  • 청주/ 양철기기자
  • 승인 2017.05.1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시가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우는 ‘맑은고을 북(Book)누리’축제를 연다.
내달 10ㆍ11일 이틀에 걸쳐 용암동 시립도서관과 중흥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보고, 듣고, 느끼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흥겨운 행사로 마련된다.
행사는 시립합창단의 쉼콘서트 ‘우리마을 도서관음악회’, 시립국악단과 무용단의 아름다운 앙상블 공연, 치열하게 시를 써내려갔던 요절시인들의 주옥같은 작품들을 문학극으로 재구성한 창작극 및 시민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또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의 인간의 감각과 심리에 대한 강연, 우리 주변의 실제 이야기 같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 ‘지원이와 병관이’시리즈의 고대영 작가 강연 등이 뒤따른다.
책을 매개로 온 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자연과 어우러진 Book놀이터 속 작가가 직접 그림책도 읽어주고 엄마ㆍ아빠ㆍ아이가 함께 편하게 어울려 책을 읽을 수 있는 ‘어린이 그림책 Zone’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주민이 소장한 양서를 교환하는 도서 나눔 장터 ‘책 나눔터’와 지역서점 특별부스도 운영된다.
안내 및 참여방법은 이달 중순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하고 각 읍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홍보전단도 비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