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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무인민원 발급 등 민원행정서비스 지속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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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 무인민원 발급 등 민원행정서비스 지속 운영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4.10.28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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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 속초시는 시민편의를 위해 다양한 민원서류 신청에 대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속초시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5대로 속초시청 종합민원실, 노학동·조양동주민센터,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상가내(만석닭강정 앞)에 설치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속초시청 종합민원실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노학동·조양동주민센터,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상가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행정기관 방문없이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고 발급열람이 가능한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56종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면제되며 전입신고, 지방세납세증명,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다양한 민원신청과 발급이 가능함에 따라 속초시는 온라인 정부민원창구 민원24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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