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韓中대학생 SNS 기자단 하동 방문… 문화탐방 실시
상태바
韓中대학생 SNS 기자단 하동 방문… 문화탐방 실시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7.05.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크로드 한중 대학생 SNS 기자단’ 이 별천지꽃천지 경남 하동을 찾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실크로드 한중 대학생 SNS 기자단’이 별천지꽃천지 경남 하동을 찾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23일 하동군에 따르면 경남도가 주최하고 (사)경남한중경제문화우호협회가 주관하는 실크로드 SNS 기자단은 한국과 중국의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젊은 세대들의 소통채널인 SNS를 통해 실시간 경남의 투어스토리를 생산·전파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 대학생 40여 명으로 구성된 실크로드 SNS 기자단 4기는 지난 주말 별천지꽃천지 하동의 주요관광지를 탐방하며 활발한 취재활동을 벌였다.


 섬진강과 지리산을 품어 물길과 꽃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하동군에 들어서는 순간 기자단을 맞이한 건 북천면 직전마을의 광활한 들판을 붉게 물들이고 있는 꽃양귀비의 화려한 자태였다.


 ‘위로’, ‘위안’, ‘몽상’을 뜻하는 붉은 양귀비의 꽃말처럼 아름다운 양귀비의 자태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과 위안을 주기에 충분했다.


 꽃양귀비 축제 개막과 함께 개통한 풍경열차와 알프스 테마 레일바이크 탑승은 최고의 인기였으며, 맑고 깨끗한 지리산 자락의 초록의 싱그러움과 어우러진 하동호의 풍경 또한 젊은이들에게 최고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기자단은 ‘왕의 녹차’를 맛보는 야생차박물관을 방문해 다례체험을 했다. 한복을 입고 다도를 배우며 생소해 하면서도 은은한 향을 내는 차를 직접 우려내면서 한국 고유의 음식과 예절을 배우며 즐거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