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서 ‘광진건간한마당’
상태바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서 ‘광진건간한마당’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5.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건강포스터 그리기 및 15개 건강검진 및 체험부스 운영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3일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2017 광진건강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는 축하공연, 건강체험, 어린이 건강 포스터 그리기 대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광진구한의사회,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등 10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부스를 선보인다.

 

열린무대에서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단체 등이 선보이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식전행사로 광진구생활체육회 소속 강사가 생활체조를 선보이고 오후 본 공연에서는 대원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와 해피엘 댄스팀의 댄스 퍼포먼스를 비롯한 합기도 ․ 태권도 ․ 줄넘기 시범 등이 진행된다.

 

또 건강생활실천을 주제로‘건강 포스터 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6~7세 어린이 및 초등학생 총 100여명이 참가해 운동, 영양, 구강, 금연, 절주 등 건강관련 소재로 그림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작품 제출 후에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4명 등 총 10명을 선정하고, 오후 3시부터 수상자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무대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열린무대 옆 광장에서는 총 15개의 건강 체험관이 운영된다.

건강검진과 관련해서 ▲ 한의사 무료상담과 약재를 처방해주는‘한방진료, 내 몸 챙기기’▲ 혈압, 혈당을 측정 후 개별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알아보는‘내 혈압 ․ 혈당 숫자알기’▲ 대사증후군 검사 결과에 따라 영양, 운동상담을 해주는‘대사증후군 검진’이 준비돼있다.

 

또한 ▲ 걷기마일리지앱 설치, 가상비만체험 등‘건강생활실천 스마트하게!’▲ 손씻기체험, 부정불량식품, 식품첨가물을 알아보는‘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내 입속 세균을 관찰하고 치아홈메우기를 체험하는‘신나는 구강체험관’▲ 임산부 뱃지를 직접 만들어보는‘아이사랑, 엄마사랑’▲ 두뇌활성화를 위해 색칠하며 머리끈 만들기를 체험해보는‘두뇌 튼튼, 치매예방’▲ 심폐소생술을 알아보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체험해보는‘생명을 살리는 기술~심폐소생술!’▲ 지체 및 시각장애를 체험해 보는‘장애인식개선캠페인 ▲ 귀 마사지와 테이핑요법을 통해 알아보는‘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등 건강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유익한 건강지식을 현장에서 많이 알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하며 건강한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