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강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6.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봄철 미세먼지 발생에 대한 저감방안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0일~5월31일까지 도내 16개 시·군 57개소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도 특별사법경찰팀, 원주지방환경청 환경감시팀, 시·군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사업장 15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미세먼지 다량배출의 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하여 방진막, 세륜·세차시설 등 비산먼지 억제조치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사업장 주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비산먼지 특별점검 결과, 57개소를 점검하여 15개 사업장의 위반사실을 적발하여 조치하였다.


이번에 적발된 위반내역을 보면 비산먼지 억제조치 미이행 9건(60%), 억제시설 조치 미흡 3건(20%), 변경신고 미이행 사업장 및 폐기물 보관 위반사업장 3건(20%) 등이며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  조치 이행명령 및 고발 9건, 개선명령 3건, 경고 및 과태료 3건을 부과하였다.


강원도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하여 비산먼지 사업장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사업장 자발적 비산먼지 배출저감을 통하여 환경법규 미 준수 행위 근절시키고,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위법 상황에 대하여 단호하게 처벌 조치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