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2018 창원 방문의해 선정.... 관광사업 실시
상태바
창원시, 2018 창원 방문의해 선정.... 관광사업 실시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06.0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첨단산업’과 ‘관광산업’ 투-트랙 전략으로 시정 역량을 집중해 왔다.

투-트랙 전략의 일환으로 내년에는 세계 5대 스포츠축전인 ‘2018 세계사격선수권대회’가 창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이와 연계해 2018년을 ‘창원 방문의 해’로 선정하고 보다 더 역점적으로 관광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세계인이 가고 싶은 관광도시 창원이라는 비전아래 관광객 1500만명 유치와 관광객 만족도 달성이라는 2개의 목표를 설정하고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이 창원시의 컨트롤타워가 되어 창원시 전부서와 함께 목표달성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2018 창원 방문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관광 볼거리즐길거리 발굴 ▲창원관광 홍보 ▲관광불편요소 해소 ▲시민관광 조직체 구성 등 ‘4대 추진방향’을 세워 성공적 추진을 위한 세부사업들을 단계별로 추진키로 했다.

창원 방문의 해의 궁극적인 목표는 ‘2018 창원 방문의 해’ 이후에도 방문의 해 열기가 이어져 ‘다시 가고싶은 관광도시 창원’을 만드는 것으로, 특히 관광인프라를 개선하는 관광수용태세 개선사업과 시민 친절운동 동참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원시는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2018 창원 방문의 해’ 세부 실행계획 보고회를 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세부 사업추진에 돌입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