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 입주기업 솔루션 경진대회 12개팀 시상
상태바
인천경제청, 입주기업 솔루션 경진대회 12개팀 시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7.06.14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우수 아이디어를 낸 사람에 대해 기업 우선 채용기회를 부여하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솔루션 경진대회’시상식이 열려 관심이 집중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는 13일 G타워에서 이영근 경제청장, 각계 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갖고 수상한 12개팀에 대상 등을 수여했다.
 대상은 Light Gloves(라이트 글러브)를 설계한 인천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소속 SE팀(서주혁, 김태완, 정하성, 김도원)이 수상했다.
 SE팀(팀장 서주혁)은 탄탄한 팀웍을 바탕으로 ㈜디엔피유의 라이트 글러브의 LED 위치별 장착에 따른 장점과 강점을 비교하며 손가락의 사용 횟수, 접근법 등으로 사업화 및 기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인천경제청장 명의 상장과 부상으로 상금(대상 300만 원~장려상 50만 원)이 주어지며, 경진대회 수상자는 희망할 경우 수상 아이템 제출 기업의 인턴으로 우선 채용되고, 기업에게는 최고 1500만 원의 시제품 제작 지원비 및 청년 인턴십 비용을 지원한다.
 이영근 청장은 “행사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인턴십을 활용한 기업과 구직청년들 간의 미스매치 완화에 기여했으며, 앞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