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에나몰 인터넷카페 ‘진주아지매’ 프리마켓 개장
상태바
에나몰 인터넷카페 ‘진주아지매’ 프리마켓 개장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7.06.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 에나몰이 23일 에나몰 파워 인터넷카페 ‘진주아지매(회장 이태경)’들의 프리마켓이 펼쳐진다.

진주아지매 프리마켓의 특징은 에나몰에서 취급하는 신상품은 판매하지 않고 재활용품을 잘 손질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거나 물물교환의 방식으로 거래를 하고, 거래 양당사자들이 매매금액의 10% 정도에 이르는 금액을 불우시설이나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매매 당사자는 물론이고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과 사랑을 전하는 시장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에나몰 프리마켓은 지난 8일 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 에나몰의 개장을 전국에 알림과 동시에 20개 청년점포, 7개 특산품 점포, 87개 일반점포로 조성된 에나몰에서 예술 공연과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장이라는 사실을 알릴 목적으로 에나몰 중앙광장에 마련된 우주선모형의 실내공연장 주변에서 펼칠 계획이다.

진주아지매카페는 진주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카페로 현재 4만여 명의 회원이 등록돼있다. 매월 1200여 명이 신규로 가입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진주지역을 연고로 하는 대표적인 파워 카페다.

특히 진주아지매카페는 진주시 좋은세상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해 12월 진주시 좋은세상과 결연협약을 체결했으며 8회에 걸쳐 1000여만 원의 기부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코자하는 정성이 많은 단체로 수많은 시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