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성남시장, 중국 하계 다보스포럼 참석
상태바
이재명 성남시장, 중국 하계 다보스포럼 참석
  • 김순남기자
  • 승인 2017.06.2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은 세계유수의 글로벌리더들 참여하는 중국 다롄에서 오는 27~29일까지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 뉴챔피언 연례총회(이하 하계 다보스포럼)에 초청받았다.


 하계 다보스포럼은 매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다보스포럼과 함께 세계경제뿐만 아니라 국제분쟁·환경문제 등 각종 글로벌이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국제회의로 2007년부터 중국 텐진과 다롄에서 교차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포용적 성장달성’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전 세계 90여 개국 2,000여명의 글로벌리더들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하여 논의하게 된다.


 특히 이재명 성남시장은 ‘사회안전망 4.0’세션에 패널로 참석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회안전망을 보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주제로 성남시의 청년배당과 같은 기본소득정책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다루면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됐으나, 성남시에서는 이보다 앞서 청년배당 등 기본소득에 대해 선제적인 시책을 이미 시행해오고 있다.


 그리고 지난 3일 중국 북경대학교 한반도연구센터 초청으로 북경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사회복지정책과 경제정책에 대한 강연을 펼친바 있다.


 이재명 시장은 이번 중국 방문기간 중 리우창롱 창춘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우호교류관계 활성화방안에 대하여 논하고, 다롄의 코트라무역관을 방문, 최근 국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기업들의 중국 수출활로 개척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방면 외교를 펼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이 시장의 포럼참석을 통해 세계유수의 글로벌리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제사회에서의 성남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