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집중강우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상태바
동작구, 집중강우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 정대영기자
  • 승인 2017.06.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7월 민관협동으로 세차 폐수처리장 시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특별 점검을 하고 있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8월까지 공공수역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장마철이면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로 인한 환경오염사고가 빈번한 시기”라며 “집중 강우 시 사업장 내 보관ㆍ방치ㆍ처리 중인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감시활동은 이달 말부터 8월까지 3단계로 실시된다. 6월 말까지 동작구 폐수배출업소 및 특정수질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등 34개소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하도록 협조문 발송 등 사전홍보를 진행한다.


2단계로 집중강우가 예상되는 7월 한 달 시민자율환경감시단과 민관 협력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병원, 학교, 이화학시험실 등 특정오염물질 배출업소를 집중 점검하고 반포천, 흑석자동차공원, 도림천 등 오염물질 유입 우려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한다.


마지막 3단계는 8월부터 집중강우로 인한 파손, 유실 등 훼손된 시설의 복구 및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고의 상습적 환경법령 위반 사업장은 사법기관 고발 등 엄정조치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직접 지도할 계획이다.


최선락 맑은환경과장은 “구민들께서도 환경오염행위 발견 시 동작구청 맑은환경과(☎820-1370)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