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경찰서, 국토대장정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홍보활동
상태바
동대문경찰서, 국토대장정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홍보활동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0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서장 정훈도)는 동아제약과 협업해‘제20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출정과 함께 교통안전홍보를 실시했다.

국토대장정은 동아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1998년에 시작해 남녀 각 72명씩 총 144명의 대학생이 20박21일 동안 직접 대한민국 땅을 두 발로 걸어 완주하는 행사로, 올해는 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경주에서 서울을 걸어간다.

참가대원들은 이 기간 동안 500km가 넘는 길을 걷게 되는데 대부분 국도 갓길을 이용하기 때문에 교통사고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동대문경찰서에서는 보행안전 스티커 1만장, 차량용 안전거리확보 스티커 및 안전삼각반사지와 같은 교통안전용품을 동아제약에 전달하며 특별히 교통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참가대원들과 스텝들 전원은 모자와 신발 뒤쪽에 반사지를 부착하고, 행사 차량 옆면과 뒤쪽에도 반사지를 부착해 교통사고 예방에 힘썼다. 이뿐만 아니라 행군 도중에 만나는 경운기 뒷면에 반사지를 붙이고 마주치는 어르신들에게도 보행안전스티커를 붙여주는 등 관할을 넘어서서 현실적으로 손이 닿지 않는 지역의 교통약자에게 교통안전활동을 전개했다.

서울동대문경찰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교통안전홍보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