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주선 "당정청,檢수사 핑계 국민의당 죽이기 모의했을것"
상태바
박주선 "당정청,檢수사 핑계 국민의당 죽이기 모의했을것"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07.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난 7일 열린 당정청 회의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수사지침을 내린 뒤 당정청이 모여 틀림없이 검찰 수사방향과 관련한 집중 논의를 했을 것”이라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CBS 라디오에 출연, 추 대표를 향해 “협치는 깨지더라도 국민의당은 박살을 내라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의당을 없애자, 죽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여당이 민생 추경을 얘기하며 협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국민의당을 구석으로 몰아붙여서는 안 되는데, 추 대표는 발언이 더 강성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국민의당이 협조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불능정당인데 뭘 믿고 그러는지 모르겠다. 저희가 뺨 맞고 발길로 채이며 ‘협치하겠습니다’ 하며 민주당 바짓자락을 붙잡고 사정해야 하나. 협치의 구도 속에서 예의와 상식은 있어야 하지 않나”하고 반문했다.
 그는 “추 대표가 ‘국민의당이 조직적으로 관여된 범죄’라고 수사 가이드라인을 내리는데 검찰이 그대로 가고 있다. 검찰이 느닷없이 ‘미필적 고의’를 적용해 영장을 청구했는데 저희로서는 절망스럽고, 동의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그런 과정 속에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의) 구속영장이 청구됐기 때문에 저희는 수사가 정당하게 이뤄졌다고 보기 어렵다”며 “검찰이 추미애 씨 말대로 집단 조직범죄로 또 수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국민의당 자체 진상조사 결과 ‘제보조작’ 사건이 이유미 당원의 단독범행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 “검찰 조사결과도 사실관계에서는 차이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전 최고위원이 조작 사실을) 알았을 가능성에 대해 검찰이 증거를 제시해야 하는데, 하나도 제시 못 하고 있다”면서 “다만 법원의 판단이 남아있다. 공정하고 현명한 판단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가 입장을 밝히지 않는 데 대해 “이 사건 최종 조사결과가 나오면 당연히 입장 표명을 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추측”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언론에서는 (안 전 대표의 입장표명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지만, 작년 ‘리베이트 사건’ 때 악몽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지금은 전부 무죄를 받았지만, 그때 난도질을 당하고 만신창이가 됐었다. 사과를 해도 아무 소용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