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7월 20일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무료개장
상태바
양천구, 7월 20일 안양천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 무료개장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슬라이드, 워터버켓등 다양한 놀이시설 갖춰, 안전요원 상시배치, 수질관리 철저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여름방학기간에 맞춰 안양천생태공원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신정교~오목교 사이 안양천생태공원에 위치한 ‘안양천 어린이물놀이장’은 20일 약 300명의 주민들과 함께 개장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한다.

물놀이장은 총면적3,000㎡규모로 200~300명 동시수용이 가능하다. 영유아풀 3동, 어린이풀 2동이 운영되고, 물높이가 30~70cm로 다양해 아이들은 연령대에 맞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에어슬라이드, 워터버켓 등 물놀이 기구를 갖추어 아이들에게 재미를 줄 예정이다. 또한 샤워시설, 탈의실, 그늘막, 주차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구는 안전구조요원, 간호조무사 등을 상시 배치해 물놀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질관리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10시~오후 5시, 이용료는 무료이다.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이며, 태풍이나 비가 오는 날에는 안전을 위해 휴장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이 여름철 휴양지를 찾아 멀리 떠나지 않고 집근처에서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물놀이장을 개장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을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2620-359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