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스포츠 파라다이스’ 화천 눈앞
상태바
‘스포츠 파라다이스’ 화천 눈앞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17.07.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군, 북한강 친수공간 레포츠타운 등
대규모 스포츠 인프라 조성 마무리 단계


 강원도 화천군이 추진 중인 대규모 스포츠 인프라 조성사업들이 속속 마무리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하남면 거례리에 조성 중인 북한강 친수공간 레포츠 타운이 이달 중 완료된다.


 착공 6년 만에 문을 여는 북한강 친수공간 레포츠 타운은 약 5만㎡ 면적으로, 총 사업비 45억 원이 투입됐다.
 카누와 조정, 용선 접안시설은 물론 축구장 및 테니스장과 북한강변을 전망할 수 있는 데크 등의 시설도 갖춰, 일반 주민들은 물론 외지 전지훈련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하남면 용암리에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화천 골프연습장도 빠르면 이달 안에 개장한다.
 24억 원이 투입된 골프연습장은 실외 30타석, 실내 3타석을 비롯한 내부 퍼팅장과 편의시설인 골프백 보관실, 휴게실 및 안내시설 등을 갖췄다.


 페어웨이의 길이는 약 160로, 타 골프연습장의 평균 규모 이상을 상회한다.
 타석 후면과 천장에는 흡·차음 시설을 완비했으며,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화천군민들의 숙원사업인 화천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도 설계와 디자인이 마무리 돼 하반기 착공을 앞두고 있다.
 100억 원이 투입되는 화천국민체육센터는 지상 5층, 지하 1층 구조에 연면적 2,986㎡ 규모로 내년 중반 준공예정이다.

 
 내부에는 체육시설인 다목적 체육관, 스크린골프장, 탁구장, 헬스장 및 GX룸과 문화시설인 전시공간, 편의시설인 북카페 및 휴게실 등을 갖추게 된다.
 사내면 지역에는 실내 수영장 건립을 위한 설계작업이 진행 중이며, 내년 중반 시설공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사내 실내 게이트볼장은 설계가 끝나는대로 착공해 오는 11월 개관한다.
 기존 기반 시설에 대한 정비와 업그레이드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사내체육공원 풋살장이 새롭게 조성되며, 체육공원 내 운동장에는 고휘도 LED 조명시설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