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체험 천국’ 울진서 온가족 멋진 추억 쌓아 볼까
상태바
[핫플레이스] ‘체험 천국’ 울진서 온가족 멋진 추억 쌓아 볼까
  • 울진/ 장성중기자
  • 승인 2017.07.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공원서 29~내달 6일까지
울진뮤직팜 페스티벌 공연도 개최
해양 레저·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진 

전국 최고의 ‘생태문화관광도시’ 이자 ‘3욕(三浴 바다·삼림·온천)’의 고장인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9일간 울진염전해변과 망양정해수욕장, 울진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여름 제전을 펼친다. ‘제7회 울진 워터피아 페스타’가 그것이다.

‘바다·숲·온천, 울진서 여름을 담다’의 주제를 담은 이번 축제는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계곡과 온천, 그리고 금강소나무숲과 바다, 모래가 마블링처럼 펼쳐지는 울진군의 대표적 여름 축제로 한 곳에서 다양한 여름의 색깔을 동시에 맛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축제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왕피천 수변공간에서 ‘울진 워터피아 페스타’의 전야제 성격으로 대형 가수들이 출연하는 뮤지션 축제인 ‘울진뮤직팜 페스티벌’ 공연을 시작으로 울진의 여름밤을 달군다. ‘울진뮤직팜페스티벌’은 한울원자력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최고의 ‘뮤지션 축제’다.

올해 울진워터피아 페스타는 축제 공간을 시간과 테마별로 두 개의 공간을 연동해  펼친다.
물놀이와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은 낮 시간에 염전해변과 왕피천 수변공간에서 진행되면 밤 시간에는 왕피천에 연접한 망양정해수욕장에서 공연 중심 프로그램이 신명판을 연출한다.

곧 축제 기간 내내 낮 시간에는 울진 염전해변과 왕피천 수변공간에서는 수상디스코팡팡, 슬라이드, 에어바운스 수영장, 장애물워터체험, 모래미끄럼틀, 모래조각 만들기, 바디페인팅 등 가족 중심의 놀이프로그램과 요트, 카누, 카약, 스킨스쿠버, 윈드서핑, 래프팅체험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체험 프로그램이 숨 가쁘게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장애물워터체험, 수중 축구, 수중 배구, 비치발리볼, 수중 월송큰줄당기기 등 어른 중심의 물놀이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야간에는 망양정해수욕장 무대에서 7080가요무대, 현대무용과 발레, 비보이, 락댄스 등 다양한 춤 장르가 펼치는 해변댄스파티가 명징한 모래사장의 매력과 함께 한 여름밤의 감성을 일깨운다.

또한 청정울진이 자랑하는 왕피천에서는 ‘은어잡기, 구이체험’과 ‘투망체험’ ‘뗏마타기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모두가 참여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피아 장애물 경기’ 프로그램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져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에 직접 참여해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다.

물놀이체험 공간에 울진지역의 특화 먹거리와 치맥,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모래밭 가든카페’를 선보여 푸른 울진 앞 바다처럼 상쾌한 휴식을 선사한다.

한편 울진워터피아 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에게는 성류굴, 스킨스쿠버체험, 승마체험 등 주요관광지 12개소의 입장료 또는 체험비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올 축제도 지난해 처음 선 보인 ‘축제 참가밴드제’를 적용한다. 참가 밴드(1인 1만원)를 구입해야만 물놀이 시설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입한 밴드의 절반인 5000원을 되돌려 줘 축제장에 마련된 울진의 농수특산물과 먹거리, 주전부리를 구입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윈드서핑과 금강소나무숲길 걷기 체험은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받는다.

군 관계자는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은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로 ‘울진 꼬치. 튀김 특별전’을 마련해 은어와 한우 등 울진지방의 특산물을 활용한 울진의 음식 문화를 선보이고 지역민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십이령 주모경연 대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며 피서철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 축제장을 찾아 푸른 여름을 즐기길 당부했다.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위원장 남효선)는 “이번 축제는 울진 염전해변과 망양정해수욕장, 왕피천의 수려한 경관과 함께 강과 바다가 만나는 여름 축제 현장의 장점을 살려 물놀이와 해양 레포츠가 연결돼 풍성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울진군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축제기간 울진을 찾는 관광객들은 울진워터피아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홍보 전단지를 통해 사전에 축제 프로그램 정보를 인지한 후 축제에 참여하면 더욱 알차고 유익한 최고의 여름축제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가 후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aterpia.uljin.go.kr/) 또는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054-789-5485~6)로 전화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울진/ 장성중기자
csc98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