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제272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제272회 임시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 및 조례안 7건 원안가결, 4건 수정가결
이의안, 김수규, 이영남, 오중석, 김정수 의원 등 구정질문 실시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가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2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현주)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 후 집행부에서 제출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개인정보 열람․정정 수수료 징수 조례 폐지 조례안','정보화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청소년지도위원의 위촉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등은 원안가결 처리했다.

또한 이현주 의원이 발의한 '건설공사 부실 방지에 관한 조례안', 김창규, 신복자 의원이 발의한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오중석 의원이 발의한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안' 및 집행부에 제출한 '동대문구청사 시설물 관리 조례안'은 수정가결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현수)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한 후 집행부에서 제출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특히 지난 18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5명의 의원들이 집행부를 상대로 구정질문을 벌였다.

첫 번째로 구정질문을 실시한 이의안 의원은 ▲전농동 굴다리 환경 개선 및 공중선 정비에 대해 구정질문을 하면서 전농동 굴다리 아치 정비 및 터널내 조명등 설치와 우리구 공중선 정비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집행부의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서 김수규 의원은 ▲답십리로 도로상단 답십리근린공원 단절 구간 연결을 위한 타당성 용역비 확보방안과 ▲장안현대아파트 재건축 지연사유 및 재개발 추진현황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으며, 세 번째로 연단에 오른 이영남 의원은 ▲제기동7구역, 고대앞과 새마을 연립주택마을, 청량리 홍릉시장의 도시재생사업 지정 신청에 대해 ▲1226번 노선버스 증차 및 제기로 버스노선 조정 관련 ▲청량리역 택시승차대 설치 및 자전거 거치대 설치 ▲구민 안전을 위한 친환경 방역 방안에 대해 구정질문을 펼쳤다.

네 번째로 구정질문을 실시한 오중석 의원은 ▲답십리영화관 리뉴얼 관련 문화원 내 공간 재활용 계획 ▲벽화조성 구간을 예술인, 지역 주민, 대학생이 참여해 특색 있는 명소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집행부의 답변을 요구했으며, 마지막으로 김정수 의원은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한 동대문구의 지원제도 및 정책 개발 현황 ▲최근 5년간 추진한 영유아 보육 정책 및 성과에 대해 송곳 질문을 펼쳤다.

5명의 의원들이 구정질문을 마친 후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일괄답변 및 국별 담당국장의 답변이 이어진 후 제2차 본회의를 마무리 했다.

회기 마지막 날 주정 의장은 “최근 집중호우가 계속됨에 따라 동대문구에서는 침수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치수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이번 임시회에서 의원들께서 실시한 구정질문에 대해 처리방안을 마련해 구민을 위한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