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송파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고용노동부 평가 ‘2017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달 초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평가에서 일자리창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은 또 한 번의 쾌거이다. 

 

고용노동부는 해마다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추진 실적과 우수사례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구는 참살이 실습터를 통한 다양한 취․창업 교육, 송파인재클럽 등 청년특화 취업지원 사업 추진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이번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다.또, 이번 수상에 따라 인센티브사업비 9000만원을 받을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여의도에서 열린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평소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라는 구정 목표 아래 다양한 사업을 최우선으로 펼쳐왔다.

 

실제 민선 5기 일자리 10만개 창출 공약을 완수한데 이어 민선 6기에는 착한 일자리 3만개 달성을 목표로 현재 27000여개의 일자리 창출에 성공한 바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특히 구는 구민 청년층을 위한 집중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인 ‘송파인재클럽’을 운영, 청년 취업준비생과 특성화고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섬유무역전문인력 양성과정, 마이스 도시브랜드마케터 등 지역산업 특성과 청년층 취업수요에 맞춘 청년특화 취업교육을 운영 중이다.

 

또, 올 하반기 중 일자리카페를 신설해 청년층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다양한 계층별 취업난을 타파하고자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를 운영, 취업 상담과 직업훈련 안내, 기업 연계 [매칭데이] 등 취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과 5월 롯데월드타워와 현대시티몰 등과 함께 2차례에 걸쳐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개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한 바 있다.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 이용에 관심 있는 주민은 일자리경제과(☎2147-2535) 또는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2147-3680~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업대상별로 특화한 세심한 일자리정책을 병행해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특구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