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평가 우수상 수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7.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장 의지 및 조례제정‧특화사업 발굴 높은 평가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 주관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90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단체장이 임기 중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추진한 실적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것이다. 일자리 대책 추진의 체계성, 지차체장의 의지, 담당직원의 전문성, 일자리목표 달성도,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강동구는 지난해 성장전략사업단, 사회적경제과 등 조직을 개편하고 청년 기본조례, 청년일자리 창출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일자리창출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민·관·학 협력거버넌스를 구축하기도 했다.

 

지역자원을 활용해 청년이 자립할 수 있도록 ‘청춘마켓’, ‘청년 야시장’, ‘엔젤공방’ 사업을 발굴하고 장애인 일자리, 도시농업 사업 등 강동형 특화사업을 추진했다.

 

이뿐만 아니라 100여 개의 기업과 구직자의 맞춤 연계를 통해 실업난을 해소하고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취업박람회’와 ‘3개 업무단지 조성’ 등을 추진하는 등 다각도로 일자리 창출에 애써왔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직원과 관내 기업, 지역주민이 모두 힘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보다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