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새 정부 국정과제 연계한” 발 빠른 군정! 운영
상태바
철원군 “새 정부 국정과제 연계한” 발 빠른 군정! 운영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7.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종 철원군수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와 연계한 군정 주요 발전방향을 수립하고 선제적 대응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는 등 발 빠른 군정 운영에 집행부의 기능을 최대로 발휘하고 있다.

또한, 새 정부 국정목표에 대응하고자 군민소통 강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철원 진입 국가기간 교통망 확충, 잘사는 농촌, 남북교류 중심지 구축 등을 향후 철원군의 군정 발전방향으로 정립하고 군정 역량을 모아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최근 조직개편을 단행해 인재육성, 일자리, 규제 개혁 TF,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을 담당할 새로운 부서를 신설, 새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인구절벽 해소 등에 대응해 나갈 준비를 마쳤다.

특히, 그동안 철원군이 핵심적으로 추진해 왔던 DMZ 연계 관광개발 및 남북 교류의 과제를 국정과제와 연계해 확대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접경지역 개발 사업과 의료 취약지의 의료 수준 제고 사업, 지역특성에 맞는 자치역량 확대 및 국정과제와 연계해 군민이 살기 좋은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맞춤형 정책과 더불어 세부 추진 과제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사업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앞으로 철원군은 새 정부 국정 과제와 연계한 세부 이행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철원군의 중장기 발전 로드맵을 구축해 실행할 계획”이라며 “지역 현안 해결은 물론 새로운 철원군의 도약을 위해 강원도,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