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광양만공사, 더불어 성장하는 일자리기획단 출범
상태바
여수광양만공사, 더불어 성장하는 일자리기획단 출범
  • 광양/ 나영석기자
  • 승인 2017.07.3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가 정부시책에 부응키 위해‘일자리 창출’에 팔을 걷어 부쳤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방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더불어 성장하는 일자리기획단’을 최근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정부의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을 선도적으로 실현키 위해 전체 부서를 기획단에 포함시켜 ‘미래일자리창출팀’, ‘항만일자리창출팀’, ‘일자리창출지원팀’ 등 3개 팀을 꾸렸다.


 방 사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아 각 팀의 진행 사항들을 점검키로했다.
 출범식 즉후 열린 기획단 첫 회의에서는 정부가 지난달 20일 발표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추진 계획’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일자리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든 사업을 일자리 관점에서 검토·시행키로 했다.
 미래사업팀장이 총괄하는 ‘미래일자리창출팀’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국내 물류망 개척, 항만기능 강화 등 신규 사업을 통한 항만일자리창출을 검토키로했다.


 항만운영팀장이 총괄하는 ‘항만일자리창출팀’은 신규 사업 추진, 항만운영 고도화,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통해 직접적인 고용창출을 실행한다.
 기획조정실장이 담당하는 ‘일자리창출지원팀’은 정원 관리, 고용확대, 예산, 재무분석 등 기획단 추진과제가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했다.


 기획단은 ‘소득 주도 성장을 위한 일자리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최우선 과제로 정했다.
 미래일자리창출팀을 중심으로 공사의 전 부서가 머리를 맞대고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방 사장은 이날 “일자리창출이 정부 최우선 과제이므로 공사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