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도 겨울배추 안정적 납품처 확보한다
상태바
진도 겨울배추 안정적 납품처 확보한다
  • 진도/ 오충현기자
  • 승인 2017.08.0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진도농협-세광식품, 겨울배추 MOU 체결
우수성 확보·판로 확대·안정적 소득 등 기대

 전남 진도군 서진도농협(조합장 김영걸)은 진도 겨울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안정적인 납품처 확보를 위해 경기 세광식품(주)(대표이사 김경배)을 협력업체로 선정, 서진도 농협 겨울배추공선출하회(회장 이용권) 회원 30여명과 함께 겨울배추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세광식품(주)은 ‘해뜰찬’ 브랜드로 김치로 연간 1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주요 납품처는 서울경기 250개교의 학교급식을 비롯, 군대 납품, 현대그린푸드를 통한 아산병원등 30여개의 매장에 김치를 납품하고 있으며 연간 6000t이상의 배추를 수급하고 특히 겨울(월동)배추를 3000t이상 사용하는 김치공장이다.


 서진도농협 김영걸 조합장은 “농협의 역할은 농업인 조합원들이 최고의 품질로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판로를 개발·확대해서 안정적인 소득보장에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계약물량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협력업체를 늘리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세광식품 김경배 대표는 “김치공장은 시장상황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원료수급이 최우선과제인데, 우수품질을 자랑하는 서진도농협 겨울배추를 이번 협약을 통하여 공급받게 되어서 기쁘다”며 “최고 품질의 김치를 통해 진도 겨울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가에게는 소득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진도농협 겨울배추공선출하회는 40여명의 회원으로 2000t의 겨울배추 계약사업을 하면서 공동선별·출하·계산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6년 하반기 전남농협이 선정한 우수공선출하회로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산지우수조직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