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과 포천시, 공동 현안 해결 위해 공조 한다
상태바
철원군과 포천시, 공동 현안 해결 위해 공조 한다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8.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이현종 철원군수는 11일(금)오후1시30분 포천시청을 방문해 김종천 시장을 만나 양 지자체의 공동 현안에 대한 협의를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철원군과 포천시는 ①지난 6월 개통한 구리 포천구간 고속도로의 철원 연장 추진, ②군 관련시설 주변 지역 피해조사에 대한 합동 대응, ③전철 7호선 연장 등 3가지 핵심 현안을 가지고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구리 포천구간 고속도로의 철원 연장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지역을 연결하는 고리 형태의 경제 순환 도로망을 구축해 낙후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돼 공동 대응이 필요한 실정이다.
 
또한, 철원군 용화동 피탄지 등 9곳, 포천 시 승진훈련장 등 5개소 주변의 군 시설 피해주민들에 대한 공동 지원 대책 마련에 대한 검토와 전철 7호선의 포천 연장 사업 추진에도 철원군도 포천시와 함께 역량을 집중해 함께 목소리를 내고, 향후 철원 연장을 위해 상호 공동 대응책을 마련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한편,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 포천의 공동 현안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며 “특히, 구리~포천 고속도로 철원연장에 대해 포천시와 공조하며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국회의원, 지방의원, 사회단체 등과 힘을 모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