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건축 등 인허가신청 원스톱 처리방안 협의
상태바
횡성군,건축 등 인허가신청 원스톱 처리방안 협의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7.08.1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1일 청소년수련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측량 및 건축사회 임직원 30명과 공무원 30명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허가민원과 담당 전원이 교체되는 인사 단행 직후 인허가를 직접 대행하고 있는 측량 및 건축협회 임직원과의 만남이어서 앞으로 군의 민원업무 처리에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담회 주요내용으로는 건축 및 개발행위, 농지, 산지 등의 인허가 신청 시 원스톱 처리 방안 상호 협의 및 인허가 민원서류 신청시 주의해야 할 사례, 자주 발생하는 보완사례 등을 설명하고, 민원인을 위해 개선해야 할 규제에 대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규호 군수는 “군 주요 인허가 업무가 인허가 민원을 대행하고 있는 업체 등을 통해 신청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대행업체는 민원 처리기간 단축 및 신속 민원처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측량 및 건축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민원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불편을 해소하는 방안과 의견을 교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민원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 및 건의사항은 앞으로 적극 검토해 반영하고 군의 모든 분들이 Win-Win 상생하는 방안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