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2017 소원성취 프로젝트 2분기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철원군, 2017 소원성취 프로젝트 2분기 지원사업 실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8.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꿈과 희망 전하는 소원을 말해봐

강원,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 읍·면 주민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복지 팀과 함께 소외된 계층을 위해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는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소원성취 프로젝트’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안창도 협의체민간위원장, 이종민 협의체부위원장, 이영철 자활센터장, 관련 공무원(김영규 김화읍장, 전혜숙 희망복지 지원단장, 임재희 동송읍 맞춤형복지팀장, 황용현 서면생활복지팀장, 안호준 근남면생활복지팀장)은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 2분기 대상자로 선정된 분들을 방문해 소원 선물을 전달했다.  

또한, 안창도 민간위원장, 이종민 부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효과적인 지원으로 모두가 행복한 철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김영규 김화읍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정해진 예산으로 지원하는 단순한 과정이 아닌, 효과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자원 발굴 및 연계가 함께 이뤄지고 있어서 올바른 지역복지실천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살기 좋은 김화, 철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의체 위원을 맞이한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찾아와 소원을 들어주고 이런저런 하소연도 들어줘서 너무 고맙다.”며 “본인도 받은 만큼 더욱 건강하여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는 작은 소원 성취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안고 건전하게 성장하고 노약자와 장애를 가진 이웃들이 안전하고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3분기 응모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다. 응모자격은 철원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법정 저소득층이 해당되며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가진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를 가진 이웃으로 주제는 희망선물, 희망활동이다. 선정인원은 최대 15가구이며 지원은 가구당 최대 30만원이다.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나의 소원이야기를 작성해 소원함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철원군청 홈페이지(http://www.cwg.go.kr) 및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앞 소원함에 비치, 또는 읍·면 주민센터 소원함에 비치되어 있다.  

군, 주민생활지원과 전선미 과장은 “2017 아름다운 철원 소원성취프로젝트는 철원군민의 복지서비스 체감도 향상으로 인한 지역주민의 자생적 복지 실현 가능과 각 읍·면의 자생적 복지체계화로 인한 철원군 복지예산의 효율적인 계획을 실행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 복지팀 활성화를 통해 민·관 협치 및 지역복지활성화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033-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