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자매도시 어린이 문화교류 실시
상태바
청양군, 자매도시 어린이 문화교류 실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7.08.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은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매도시인 서울 영등포구, 강동구를 상호 방문·초청하는 ‘어린이 문화교류’를 실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매도시와의 유대를 강화하는 계기를 가졌다.


청양군 어린이들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영등포구를 방문해 전쟁기념관, 국립과학관, 남산타워 등 서울의 대표 명소를 견학했다.


또 지난 2일부터는 영등포구 어린이들이 2박3일 일정으로 청양군을 방문해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천문대, 목재문화체험장 등 각종 체험행사 및 농촌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난 10일에는 청양군 어린이 30명이 강동구를 방문해 고덕천 에너지마루,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견학했으며 11일에는 강동구 어린이 30명이 청양군을 방문 농촌체험마을 및 청양군 명소를 견학하면서 우의를 다졌다.


자매도시 문화교류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방학 동안 다른 지역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좋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꼭 문화교류에 다시 참석하고 싶다”고 호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문화교류는 자매도시 간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고 어린이들에게 서로 다른 생활환경을 제공해 색다른 경험과 사고의 폭을 넓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