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동송읍 상노1리 마을서, 경희대 재능봉사 활동 전개
상태바
철원 동송읍 상노1리 마을서, 경희대 재능봉사 활동 전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7.08.1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철원, 경희대학교 지구사회봉사단(GSC)은 지난 7월31일부터 8월 1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상노1리 마을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하는 ‘2017년 경희대학교 하계 재능봉사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경희대학교 지구사회봉사단이 선발한 경희대 학생 20명이 참여하여 용정초등학교 50명을 대상으로 감정, 시민교육, 특별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게 새로운 교육기회가 제공됐다. 

캠프에 참여한 용정초등학교 어린이는 “이번 캠프에 참여한 대학생 언니, 오빠들을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더욱 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자신감을 전했다. 

또한, 대학생들은 동송읍 상노1리 마을회관에서 숙식하며 마을 주민들과 소통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했다.  

상노1리 어르신들은 손자, 손녀같은 학생들이 직접 머리 염색과 안마를 해주니 젊어진거 같다며 기뻐하셨고, 매년 대학생 봉사활동을 하러 왔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활동을 끝마치고 가는 것에 매우 아쉬워 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경희대학생들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봉사활동을 통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억에 남는 봉사활동이었고, 봉사활동을 통해 재능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