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정 일자리 제공’ 동구, 제2회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안정 일자리 제공’ 동구, 제2회 채용박람회 개최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7.08.2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 맞춤 채용코너 등 진행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기업 채용을 지원하고 주민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2017년 제2회 동구 채용 박람회’를 오는 9월 11일 오후 3시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일반 구직자를 위한 1:1 현장면접과 함께 관내 특성화고인 재능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위한 맞춤형 채용코너를 실시한다는 것.


 현장 면접으로 채용된 학생들에게는 고용노동부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일을 배우며 대학에 진학해 비용 없이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청년 인재를 2년 이상 장기채용하고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지역 중견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하반기 채용 일정을 설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대상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코너도 신설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 구직자의 채용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50여 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직업상담, 무료 이력서사진 촬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구직자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 희망 구인업체는 동구일자리센터(032-770-6655)로 미리 참가신청 접수해야 하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