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하반기 시장·구청장·군수 정책協 개최
상태바
대구시, 하반기 시장·구청장·군수 정책協 개최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7.09.1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당면한 현안에 대해 구·군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2일 패션주얼리타운(중구 동문동) 4층 세미나실에서 ‘하반기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당면한 현안에 대해 구·군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2일 패션주얼리타운(중구 동문동) 4층 세미나실에서 ‘하반기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하반기 정책협의회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된 우리 지역 공약과제 현황과 관리체계, 앞으로 추진 과제 등을 공유하고 구·군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며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국가유공자 처우개선’에 대해 집중 토의해 시와 구군이 함께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추진 중인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지원체계 구축과 붐업 조성을 당부했다.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지금까지 열 두 차례 개최돼 구군으로부터 130여건의 건의사항을 접수했으며 그 중 56건은 해결했고 51건은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시와 구군이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겠다”며 “시민의 삶이 나아지고 더 살기 좋은 대구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