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제4차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인제군, 제4차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7.09.1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군은 14일 제4차 인제군 종합발전계획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제4차 인제군 종합발전계획은 저 출산 고령화사회도래,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대외적 여건변화와 동서고속도로 및 동서고속철도 개통 등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오는 2040년까지의 중장기 계획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제4차 인제군 종합발전계획은 기존 계획 수립체계와는 달리 인제군민참여단, 인제군정자문위원회, 인제군민, 관광객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립중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오는 2040년까지의 전 세계 미래 트렌드를 조사하고 이와 관련된 군 현황을 분석해 주요 이슈를 도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한 미래상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주요 전략 초안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제4차 종합발전계획은 오는 2040년 ‘살기 좋고 지속 가능한 생명특별군 인제’를 슬로건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첫째 인제군의 농업, 산림, 관광자원의 고도화 전략을 통해 인제를 활력 있고 지속가능한 경제 사회로 구현 ▲둘째 군민들이 살기 좋은 인제 만들기 전략을 통해 공평하고 건강한 행복의 터전 인제 구축 ▲마지막으로 인제군이 보유한 청정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사회를 구현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