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올 가을여행은 강원도로 오세요” 추석 연휴·단풍철·축제로 유혹
상태바
“올 가을여행은 강원도로 오세요” 추석 연휴·단풍철·축제로 유혹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9.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서울역 광장서 홍보 이벤트 개최
가을 여행주간 설정·관광콘텐츠 보급

강원도가 추석 황금연휴와 단풍철 풍성한 가을축제로 국내 관광객 유치에 본격 나섰다.
도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원주∼강릉선 개통, 대규모 관광시설 확충 등으로 국내 관광객 유치에 기대를 걸고 있다.
2018평창올림픽과 중화권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신한류 등을 활용, 다양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평창올림픽 디데이(D-Day)를 활용한 다양한 '붐업'(Boom-Up) 등 문화올림픽 실현 기반을 마련,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우선 추석 황금연휴가 최대 10일로 많은 관광객 이동을 예상함에 따라 도내에서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27일 서울역 광장에서 '황금연휴! 난 강원도에서 논-Day 시즌 2'를 주제로 이벤트를 펼친다. 룰렛 이벤트, 플래시몹 등 다양한 공연과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캠페인에는 코레일, 관광협회와 도내 리조트, 여행업계가 참여한다.
정선아리랑제(9월 29∼10월 2일), 강릉커피축제(10월 6∼9일), 평창 백일홍 축제(9월 23∼10월 8일), 양양 송이축제(9월 29∼10월 1일) 등 도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을축제를 소개한다.


단풍철인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으로 설정 운영한다. 투어버스, 시티투어, 팸투어 DMZ평화관광투어 등 다양한 특별이벤트 상품을 출시 운영한다. 주요관광지 입장권 할인행사를 비롯해 음식점, 숙박지, 체험장 등 특별할인 행사도 펼친다.


12월 원주∼강릉 KTX 개통에 맞춰 다양한 도내 관광상품도 개발 보급한다. KTX역을 기점으로 시티투어, 렌터카 등 관광체계를 개선하는 한편 개통기념음악회, 특별할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을 특별 여행주간으로 신설 운영한다.
이 기간 특별할인, 다양한 이벤트 등 관광함 관광객 유인 콘텐츠를 보급한다. 특별사진 공모전, 올림픽 템플스테이 체험 상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변정권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국내시장 성장세를 훨씬 웃도는 국외 관광객 증가 등 역외유출을 막고, 국내 관광객이 도를 재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여건을 구축하겠다"며 "이를 통해 재미, 맛, 매력 있는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 보급해 명실상부한 국내 제1의 관광도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