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내달 8일 계룡지상군페스티벌 개막
상태바
내달 8일 계룡지상군페스티벌 개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09.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이 오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3군본부가 위치한 충남 계룡시 비상활주로 일대에서 지상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15회 지상군페스티벌은 든든한 육군, 국민과 함께, 흐뭇한 축제의 콘셉트로 기획돼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든 풍성한 볼거리와 4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KT그룹과 협업해 ROKA 드론축제, 고무신들과 꾸나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해주는 Thank you soldiers 곰신축제, 팀웍을 발휘하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e-sports 대회, 국군29초영화제 등 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드론 축제에서는 최고의 상금이 걸린 드론레이싱과 전용경기장에서 전투를 벌이는 드론클래쉬 경기를 볼 수 있다. 육군 드론의 메카인 정보학교 주관으로 자유비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종술을 전수하고, 미래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드론의 역할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최초로 시도하는 Thank you soldiers 곰신 축제는 인터넷 네이버 카페인 곰신카페와 협업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단풍이 드는데 더 쓸쓸해지는 곰신들, 연애를 하는 것도 아니고 안하는 것도 아니어서 외롭던 곰신들의 사연을 접수받아 100여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곰신들과 육군 장병 100커플을 행사장으로 초대해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국군 29초영화제는 총상금이 2,000만원으로 군인부, 일반부, 청소년부 분야로 출품이 가능하며, 군대에 관한 내용으로 29초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모하는 행사다. 


지상군페스티벌에서는 2020년 개최 예정인 세계군문화엑스포를 위한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국방 군사외교 및 교류협력 증진에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각국 무관들을 초청하는 작은 군사 교류의 장이다.


또한 Army Strong 선발대회, 육군 레이져 체험, 전투장비 탑승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육군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육군 의식주, 차세대 전투무기 전시 등 즐길거리, 볼거리가 풍성하다.


지상군페스티벌에서는 2020년 개최 예정인 세계군문화엑스포를 위한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국방 군사외교 및 교류협   력 증진에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각국 무관들을 초청하는 작은 군사 교류의 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