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당초예산 편성 지역주민 의견 경청
상태바
인제군, 당초예산 편성 지역주민 의견 경청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7.10.1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군은 2018년도 당초예산 편성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17일부터 20일까지 6개 읍면을 순회하며 행정과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는 이순선 군수를 비롯해 읍면장과 각 실과소장들이 배석해 각 마을을 대표하는 이반장 및 기관사회단체장들의 의견과 건의사항 수렴에 나선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통해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충분한 정보와 의견 표명의 기회를 제공해 정보공개와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마련됐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2017년 군정 운영 성과와, 군민이 잘사는 인제, 군민이 건강한 인제, 군민이 행복한 인제, 군민이 희망찬 인제의 4개 분야, 10대 예산 편성 전략 및 읍면별 추진사업에 대해 PPT로 설명할 계획으로, 특히 내년도 군에서 역점 추진하는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관련 현안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대화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순선 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행정에 담아 행복한 인제의 터전을 마련하는 밑거름으로 사용하겠다며 이번 주민과의 대화를 예산편성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