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청용황룡 설화 지리·문화 느끼러 오세요”
상태바
속초시 “청용황룡 설화 지리·문화 느끼러 오세요”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7.10.1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서 ‘빛의 놀이터’ 26·27일 개최
빛의 비눗방울·밤하늘 수놓기 등 다채


 강원 속초시가 청초호의 수려한 야간 경관에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접목한 색다른 야간형 이벤트 빛의 놀이터, 청초호를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청초호 유원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16일 시에 따르면 빛의 놀이터, 청초호는 시가 보유한 천혜의 관광자원인 청초호의 청룡황룡 설화의 지리·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관람객과 상호 교감하는 첨단 기술 중 하나인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활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야간형 이벤트이다.


 엑스포 분수광장 입구에 들어서면 바닥면에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꽃이 피는 등 시시각각 변하는 인터랙티브 플로어 맵핑존인 ‘빛의 광장’을 시작으로 동작센서를 활용해 사람이 지나가면 LED가 점등되며 신비한 숲으로 들어가는 ‘빛의 문’, 키오스크에 소원을 적으면 반짝이며 소원을 빌어주는 ‘소원의 나무’, 청룡황룡이 청초호에 살아 움직이는 듯한 ‘홀로그램 극장’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형형색색의 라이트볼을 굴리며 즐기는 ‘라이트볼 플레이존’, LED 스틱으로 허공에 수놓은 그림을 사진으로 즉석 인화해 주는 ‘밤하늘 수놓기’, 무빙라이트와 포그(안개)가 깔린 신비한 공간에서 비눗방울 놀이를 즐기는 ‘빛의 비눗방울’ 등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 이벤트로 청초호는 신비한 빛의 놀이터로 재탄생 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에는 오는 26일 개최되는 2017 한-뉴 페스티벌 및 지난 14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2017 속초 국화전과 연계해 본 행사를 시범운영으로 진행하고, 2018년부터 프로젝션 맵핑을 활용한 문화예술공연 및 수상 멀티미디어쇼 등 공연 콘텐츠를 보강하여 단독행사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