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제22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상태바
광진구 제22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10.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잔디광장서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오는 21일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옆 잔디광장에서 ‘광진가족 백일장’을 연다.

 

백일장은 초등학생이 참가하는 초등부와 지역 내 만 18세 이상 남녀 성인 누구나 참여가능한 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사전 접수된 200여명과 현장에서 접수받은 100여명 등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부문은 시와 산문 2개부문이며, 참가자가 택일하여 당일 발표되는 백일장 글제를 바탕으로 110분간 원고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제출된 원고는 광진문인협회 소속 문인 4명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장원 ․ 준장원 ․ 가작 등 20명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삐에로 벌룬쇼, 매직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백일장과 더불어 광진구 민, 관 복지 협력기구인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동, 백승완)가 추진하는‘여성가족박람회’행사도 함께 열린다.

 

양성평등 및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여성분과 소속 8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분 만들기 체험 ▲커피 핸드 드립 체험 ▲내 이웃나라의 문화 체험 ▲낱말게임 ▲건강프로그램 등 총 16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백일장 행사를 통해 구민들의 문학적 기량이 맘껏 발휘되길 바란다”라며“나아가 가족모두가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깃든 뜻 깊은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