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지역공동체사업센터 준공.본격 운영
상태바
인제군, 지역공동체사업센터 준공.본격 운영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7.10.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인제 생태관광의 구심점 역할을 할 지역공동체사업센터(CB센터)가 25일 준공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CB센터는 인제읍 남북리 384-5번지에 717㎡규모의 지상 3층 복합시설물로 지난 2015년 한강수계기금 청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3년간 총 예산 18억을 투입해 건립됐다.
 주요시설로 1층에는 로컬투어사업단, 인제 RCE 등이 사용하는 공동사무실과 꽃차 및 농특산물 가공품의 판매장 시설이 운영된다. 또한 2층 시설은 평생학습 교육장과 동아리 시설이 3층에는 평생학습 음악연습장으로 활용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CB센터는 비영리법인 (사)하늘내린인제 로컬투어사업단이 23개의 마을과 연계한 생태관광 및 생태교육 등을 추진하며 생태관광지역 지도자 및 해설사 양성교육과 생태관광 프로그램 시범사업 및 홍보 마케팅, 소규모 테마형교육여행단 유치,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등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영리사업자인 (유)인제여행은 인제 지역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로 생태농촌마을의 교육사업과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소규모 학급단위의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진행, 자원의 상품화 및 소득화를 추진 할 예정이다.
 특히 농특산물 가공품 판매장과 카페를 함께 운영해 지역에서 자라는 꽃을 활용한 꽃차 판매, 오곡쿠키, 우리쌀 가래떡 등 작은 먹거리와 생태 관광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포장해 전시홍보를 통해 판매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