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文대통령, 오늘 국회서 시정연설 예산안·개혁법안 처리 당부할듯
상태바
文대통령, 오늘 국회서 시정연설 예산안·개혁법안 처리 당부할듯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10.3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성장정책 ‘네바퀴론’ 협조 요청
한중정상·한미동맹 강화문제 등도 거론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의 국회 본회의 상정에 따른 시정연설을 한다.
 문 대통령의 국회 연설은 지난 6월 12일 추경안 처리를 당부하기 위한 시정연설에 이어 142일 만이다.


 문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일자리 창출 예산을 비롯한 새 정부의 다양한 개혁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한 예산안과 법안 처리를 당부할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소득주도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 등 새 정부의 성장정책인 ‘네바퀴론’을 강조하면서 이에 대한 협조를 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당부하는 한편 중국과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합의에 따른 한중 정상회담과 내달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방한 계기의 한미동맹 강화 문제 등도 거론할 것으로 관측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31일 “시정연설이 정기국회 예산 연설인 만큼 민생과 경제, 일자리 창출 위주로 말씀하실 것”이라며 “국정 현안 언급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추경 연설 때처럼 각종 지표를 본회의장 전광판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프레젠테이션(PT) 형식을 일부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는 문 대통령의 시정연설이 끝나면 2일부터 한 달간 예산안 심사에 돌입, 법정 처리시한인 내달 2일 이전에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