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겨울철 폭설 대비 만전
상태바
춘천시, 겨울철 폭설 대비 만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7.11.1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설장비 내년 3월 중순까지 상시대기 바로 투입
고갯길·급커브 등 취약지역 630여곳에 모래함 설치


 강원도 춘천시가 겨울철 폭설대비 도로 제설 준비를 마쳤다.
 시는 고갯길, 급커브 등 취약지역 630여 곳에 제설 모래함을 설치하고 읍, 면, 동에 염화칼슘을 배부할 계획이다.
 제설장비는 내년 3월 중순까지 상시대기로 임차 계약을 맺어 눈이 오면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운용되며 시내 13개 노선, 외곽 18개 노선으로 구분해 장비를 배치, 신속한 제설작업이 이뤄질 수 있게 했다.


 또한 폭설시 교통 두절이 예상되는 면지역 7개 노선 10개 구간은 제설장비를 우선 투입하고 모래 등 제설자재도 수시 보충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시가 신속한 도로제설을 위해 도입한 ‘자동 염수분사장치’도 점검을 마치고 가동을 준비하고 있다.

   이 설비는 염화칼슘과 물을 섞은 염수를 고압 노즐을 통해 분사하는 것으로 강원대학교 정문~도화골사거리, 사대부고 삼거리~서부대성로 터널 구간에 설치했다.
 모니터로 도로 상태를 살피다가 제설이 필요할 경우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자동 살수를 할 수 있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눈이 오면 대형장비는 시내 중심으로, 소형장비는 이면도로와 골목에 투입하는 이원화 방식으로 제설작업을 운용하여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내년 3월 11일까지 제설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상시 제설반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