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창의학습 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노원구, 창의학습 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 개최
  • 홍상수기자
  • 승인 2017.11.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창의학습동아리 연구과제 성과 발표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직원들의 혁신 마인드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1일 오후 3시 구청 소강당에서 ‘2017 창의학습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9개 동아리 회원 74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지난 3월에 구성되어 현장학습과 우수사례 벤치마킹, 자체 연구모임 등을 통해 각 그룹의 주제에 맞는 과제를 선정하여 활발한 연구활동을 전개해 왔다. 발표회는 PPT 와 역할극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그룹별 발표 주제를 살펴보면, ‘자전거는 행복한 습관(By Cycle&Safe Nowon)’, ‘노원의 발전, 그리고 행복(맨땅에 헤딩)’, ‘SNS를 활용한 노원구 구정홍보방안에 대한 연구(어우러짐)’, ‘무나투어 가을여행 패키지-노원편(무나투어)’, ‘합창을 통한 행복공동체 문화 전파방안(행복도미노합창)’, ‘노원구 주차문제 해소방안연구(노원 커뮤니티)’, ‘1인 거주 청년을 위한 정책(싱글라이더)’, ‘노원자유여행-노지담투어(노원을 지도에 담다)’, ‘행복 제안(꿈마실)’ 등 9건의 주제로 문화, 안전, 환경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연구과제 발표와 그에 따른 시상 및 깜짝공연과 응원 이벤트 등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본 발표회에 심사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주민과 직원들로 혼합 구성된 현장평가단에 의해 무선평가기를 활용한 현장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우수동아리 4팀(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을 선발하여 포상하게 되며, 이날 발표된 과제들은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이 대회가 동아리 회원뿐 아닌 모든 직원들이 다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직원들의 창의 마인드를 일깨워 구민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무럭무럭 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