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 지원조례안 가결!
상태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 지원조례안 가결!
  • 홍상수기자
  • 승인 2017.11.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주변지역의 상생발전 및 대학청년층 주거·창업지원 전망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제277회 정례회 개최중인 지난 21일 실시한 도시계획국 안건심사에서 「서울특별시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의안번호: 2196)을 가결했다.

이 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은 청년 중심의 활력있는 대학가 조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다졌다는 데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시장이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대학제안사업 공모, 선정 근거 및 선정된 대학제안사업에 대한 예산지원 근거 등을 마련해, 대학총장과 시장이 참여하는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구성 근거를 만들어 협의회를 통해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의 정책방향에 대한 협의 외에 각종 자문 등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캠퍼스타운 조성 사업은 “청년 창업육성, 청년 주거안정화, 대학가 문화 특성화, 대학주변 상권 활성화, 대학과 청년의 지역협력”을 목표로 2016년부터 진행중으로, 2025년까지 60개소(종합형 10, 단위형 50)를 선정하여 약 1,52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계획이다.

상임위 의결을 마친 후 김정태 위원장은 “이 사업은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현재 중앙정부 뿐 아니라 타 지자체에서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금번 조례제정을 계기로 사업활성화를 통한 성공모델 발굴 및 정착과 전국적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