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서 관광객 지진대피 훈련
상태바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서 관광객 지진대피 훈련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7.12.01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사고 대응능력 동시 강화

 

▲전남 순천시는 최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는 등 지진으로부터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전남 순천시는 최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는 등 지진으로부터 모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오후 3시 지진대피 훈련 안내방송 후 순천만국가정원 내 관광객을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키고, 대피 도중 발생 가능한 사고들을 가정해 부상자 응급치료와 물에 빠진 관광객 구조 후 인근병원 후송 등을 병행해 재난과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동시에 강화했다.

또 지진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해 순천만국가정원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순천시가 수립 중인 ‘순천형 지진 대비 행동매뉴얼’은 시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지진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담고 있으며, 순천 특성에 맞는 현장밀착형 내용과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매뉴얼에 따르면 순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3개 협업부서에 상황관리, 환경정비, 통신지원, 응급복구, 재난수습, 홍보, 물자관리, 교통대책 등 기능별 임무 부여를 통해 지진에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처한다.

지진 발생시 시는 32개소(학교운동장 16개·공원 16개)의 대피시설과 16개소(학교 15개소·팔마실내체육관)의 내진 실내구호소를 운영하며, 대형마트 및 농협하나로마트와 구매계약을 통해 이재민 물품 공급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더불어 지진이 발생하면 긴급재난문자 휴대폰 자동발송(행정안전부) 외에 재해예·경보시스템을 이용해 읍면동 446개소에서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시는 부서별, 시설별 특성에 맞게 행동매뉴얼 관리 및 지도 점검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체계적인 대응훈련도 실시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