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현장실습, 취업의 등대가 되어”
상태바
“현장실습, 취업의 등대가 되어”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7.12.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함지성·금상 김나희·주선진 학생

▲청암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가 주최한 2017학년도 현장실습 수기공모 발표대회가 최근 청암대 건강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석주)가 주최한 2017학년도 현장실습 수기공모 발표대회가 최근 청암대 건강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표대회는 2017학년도에 현장실습에 참가한 778명 중 53명의 현장실습 수기가 1차 채택돼 이중에 15명이 본선진출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은 NCS기반 현장업무 내용 및 과정, 현장실습을 통한 경험, 취업 및 목표달성을 위한 각오 등의 내용으로 발표했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함지성 학생(연향 석화 유치원 실습), 금상에는 ▲김나희(사회복지과) ▲주선진(간호학과)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함지성 학생은 “현장실습수기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취업진로에 대한 방향이 뚜렷해지고 후배들에게도 현장실습의 경험담을 잘 얘기해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청암대 서형원 총장은 “현장실습이 취업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더욱 현장실습이 활성화 되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암대는 2015년에 현장실습지원센터를 신설, NCS 기반 현장중심 실습 체제를 구축, 학과 직무와 연계된 산업체 선정, 현장실습관리지원, 현장실습업체로의 취업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