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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콘텐츠 활용 동남아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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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콘텐츠 활용 동남아 시장 공략
  • 제주/ 이승철기자
  • 승인 2014.12.24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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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23일 브리핑을 통해 제주의 겨울콘텐츠를 주요 테마로 지난 2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마닐-제주 직항전세기 에어아시아를 통해 총 600명을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직항전세기 유치는 제주관광 시장 다변화를 위한 시장 맞춤형 콘텐츠 개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진 것으로 의미가 있다. 이번 전세기 상품의 주요테마인 겨울콘텐츠는 동남아시장을 선점하는 차별화된 매력요소로서 상대적으로 비수기라고 여겨졌던 동절기 제주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한 개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한라산 겨울이벤트 참가를 위해 어리목을 찾은 한 필리핀 관광객은 "한라산 설경을 보며 눈썰매를 타보니 너무 재밌다"면서 "정기 직항노선이 생기면 이색적이고 신나는 제주의 겨울을 보기 위해 더 많은 필리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금번 직항전세기 운항에 맞춰 필리핀 대형 여행업계 임원들을 초청 제주웰컴센터에서 동남아 상품개발을 위한 제주관광 설명회도 개최했다. 각 여행업체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통해 한라산 겨울이벤트 등 제주관광 겨울콘텐츠, 무비자 활용 직항 전세기 활성화 방안 등 동남아 시장공략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여행업계의 실질적 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 없이 관광객을 유인할 수 없고, 직항 노선이 없는 국가인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면서 "동남아시장이 선호하는 겨울콘텐츠를 전략적으로 홍보하여 동절기 직항전세기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것이며, 이는 제주관광의 당면 과제인 시장다변화 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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