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재난대응 홍보영상으로 구민안전 지킨다
상태바
강서구, 재난대응 홍보영상으로 구민안전 지킨다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12.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 주민의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고 지역 내 대피소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 재난대응 행동요령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구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지진 발생 대처 요령을 포함한 도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폭설, 태풍, 폭염 다섯 가지 재난 유형에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재난 홍보영상을 만들어 배포한다고 밝혔다.

  

홍보영상에는 재난 발생 상황에 따른 대처 요령과 지역 내 대피시설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주민들이 재난 발생 시 행동요령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구는 구청 및 주민센터 등 관공서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인터넷 홈페이지, SNS에도 영상을 올려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재난 대응정보를 얻게 할 계획이다. 

  

또한 아파트 단지 엘리베이터 스크린에 홍보영상을 제공하는 등 상영 장소도 점차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 

  

한편, 구는 지난달 서울시 '안전한 도시 만들기' 평가에서 13개 분야 지표를 빠짐없이 만점으로 기록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현송 구청장이 직접 간부 공무원과 함께 지역 내 재난 취약지역을 방문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등 구정목표를 살기 좋은 안전도시 강서로 설정하고 노력해온 결과다.

  

구 관계자는 “재난 사고가 발생하면 대응 방법을 생각하기 쉽지 않다.”며 ”이번에 제작된 영상이 재난 발생 시 올바른 대응 방법과 지역 내 대피소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게 상영 장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