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 마을을 품다’ 15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 마을을 품다’ 15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7.12.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5일 구청 한우리홀에서 ‘2017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마을을 품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우수사례 발표와 마을사업 공연, 작품전시, 사례공모전 시상식 등을 진행한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보면 동화책 내용을 직접 동극(童劇)으로 기획, 제작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하는 ‘플레임의 우리로 인해 행복찾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봉사를 통해 공동체 형성 및 지역 내 상호 돌봄을 하고 있는 ‘충신 사랑두레’, 전통식 바느질과 침선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전통바느질 공방’, 다문화․한부모 가정과 함께 우리 음식을 배우는 ‘다문화․한 부모 가정이 함께 만드는 반찬만들기’, 문화예술을 소재로 마을에 필요한 교육, 아동복지 실현을 꿈꾸는 ‘함께놀자’ 등이 발표된다.

 

또한 마을사업 공연에서는 자문밖 일대 학부모와 학생으로 구성된 예술 공동체로 공연봉사와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는 ‘세검정 챔버 오케스트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하는 ‘액티브 시니어 건강체조 교실’, 끼와 열정이 있는 주민들이 모여 연극을 제작 기획하여 나눔공연을 펼치는 ‘오가다 만나는 연극’,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어울려 소통하고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는 ‘경희궁 유스 오케스트라’ 등이 마을 안에서 진행한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이 만들었던 공예품,캘리그라피, 서예, 그림, 시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마을 곳곳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사례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도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